수제 클래식기타의 장점
클래식기타 - 이승섭

[클래식기타] 수제 클래식기타의 장점 /

기타 주문 제작 할 때 이런 것도 가능하다!

 

 

  

“수제 클래식 기타, 뭐가 그리 좋길래?"

 


 

안녕하세요!~  

자, 오늘은 조금은 업그레이드 된 얘기를 해 볼까 합니다. 초보자에게는 아직 먼 나라 이야기죠? 바로 수제 기타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혹시 클래식 기타 이미지를 검색해 본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세상에는 참으로 다양한 모양의 클래식 기타가 존재하며 심지어는 예술작품 같은 모양새를 지닌 기타도 보게 됩니다. 전부 수제로 만든 특별한 기타들이죠. 물론 모양새가 특이하지 않더라도 엄청난 고가 제품이라서 손대기 무서운 기타도 있습니다. (이승섭 선생님의 기타도 그런 아이랍니다.)

 

수제 기타가 대체 얼마나 좋길래? 처음 초보자용 기타를 살 때의 가격에 기본으로 0이 하나씩은 더 붙는 수제 기타. 대체 무엇이 차별화 되길래 이런 대접을 받는지 그 비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제 클래식기타의 장점 / 기타 주문 제작 할 때 이런 것도 가능하다!

 

 

 

 

 

 



 

위 설명은 수제 클래식 기타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다룬 동영상입니다.

 

※ 클래식기타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고싶으신 분들은

도약닷컴 클래식기타 강의를 참고하세요!

[클래식기타 강좌 바로가기]



 

 


 

네. 잘 보셨나요? 수제 기타가 좋긴 좋은데 좋은 값을 하니 문제네요.^^;;;

그럼 오늘도 깔끔하게 정리 들어가겠습니다.

 


 

1. 수제 기타와 공장형 기타의 차이점

 

 

     수제 기타 = 장인의 손길로 제작

     공장 기타 = 다량 부품 조립

 

 

 

두 기타의 차이점은 단어만 봐도 참 알기 쉽습니다. 수제 기타는 장인이 한땀~ 한땀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적인 작업을 해서 ‘자신의’ 기타를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기타는 미리 디자인 되어 있는 기타에 맞게 각 부분 별로 부품을 다량 제작 합니다. 헤드면 헤드, 넥이면 넥. 그리고 나서 이것들을 조립하는 방식입니다.

 

  

 

 

2. 수제 기타는 이런 점이 다릅니다!



      - A/S에 용이하다.

      - 좋은 재료의 사용

    -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 A/S에 용이하다.

 

수제 기타는 한 사람이 오롯이 본인의 손길로 제작을 했기 때문에 기타에 문제가 있을 경우 전체적으로 기타의 모든 컨디션을 봐 줄 수 있습니다. ‘맡겨만 주세요’ 하는 느낌과 비슷하달까요? 본인이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었으니 마치 익숙한 프로그램을 다루듯 그 악기를 손쉽게 베스트 컨디션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 좋은 재료의 사용(소리가 좋다!)

 

일반 기타들은 우레탄 칠을 하지만 수제 기타는 좀 더 좋은 재료를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나무라던가 다른 재료도 전반적인 면에서 좋은 것을 사용합니다. 이런 것들이 소리와도 연관이 있어서 수제 기타는 일반 공장 기타보다 소리가 좋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전문 연주자들이 결국에는 비싼 수제 기타를 찾게 되는 이유 중 하나겠죠?

 

 

-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개인이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도 특별 주문 제작이 가능합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볼까요?

혹시 ‘현장의 길이’라고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현장 길이는 상현주(너트)부터 하현주(새들)까지의 길이, 즉 줄이 떠있는 부분의 길이를 말합니다. 성인 기타를 기준으로 봤을 때 이 현장 길이의 일반적인 길이는 650mm입니다. 하지만 손이 좀 작다면? 현장 길이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일반 길이인 650mm부터 643mm까지, 이 사이에서 알맞은 길이를 찾아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현장 길이와 손 크기가 무슨 상관이냐구요? 현장 길이가 짧아지게 되면 자동적으로 프랫과 프랫 사이의 간격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조금 더 편한 연주가 가능한 것이죠.

 

  

 

 

현장 길이 외에도 넥 두께라던가 외형 등 다양한 부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본인의 손에 맞는, 또는 연주 습관에 맞는 기타를 만들 수 있어서 연주자들에게 수제 기타가 더욱 사랑받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치 물병의 모양에 맞게 채워지는 물처럼 나에게 맞게 커스텀 할 수 있는 수제 기타. 좋은 재료를 사용할수록, 주문하는 사항이 많아질수록 비용 부담은 점점 더 커지겠지만, 좋은 품질과 맞춤형이라는 장점은 무시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나에게 꼭 맞는 신발처럼 ‘나만의 기타’를 장만하고 싶은 분들께 유용한 포스팅이었길 바랍니다!

 

1. 정규강의최적의 정규 커리큘럼으로 내 난이도에 맞게!
12주 완성 클래식기타 Viva! 클래식기타 [新초급]
90일 (3개월)

₩ 150,000원
초급
수강신청
12주 완성 클래식기타 Viva! 클래식기타 [新중급]
90일 (3개월)

₩ 150,000원
중급
수강신청
12주 완성 클래식기타 Viva! 클래식기타 [新고급]
90일 (3개월)

₩ 150,000원
고급
수강신청
2. 패키지강의단일강의를 결제하시는 것보다 긴 수강기간이 부여되며 추가 할인이 제공됩니다.
[패키지] 12주 완성 클래식기타 Viva! 클래식기타 [新초급+新중급]
90일+90일 (6개월)

300,000원 ₩225,000
이벤트중
패키지
수강신청
[패키지] 12주 완성 클래식기타 Viva! 클래식기타 [新중급+新고급]
90일+90일 (6개월)

300,000원 ₩225,000
이벤트중
패키지
수강신청
[패키지] 12주 완성 클래식기타 Viva! 클래식기타 [新초급+新중급+新고급]
90일+275일 (12개월)

450,000원 ₩306,000
이벤트중
패키지
수강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