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목록으로
[회원] 네이버 연동 ID 로그인 문제 시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도약닷컴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하기]를 통해 도약닷컴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시도했으나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입을 했으나 가입하라는 문구가 다시 나오는 경우) 또는 로그인을 했으나 마이클래스에 결제한 강의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법1] 모든 브라우저의 네이버(www.naver.com)에서 로그아웃하기


종종 고객님들께서 도약닷컴에 가입하실 때 네이버 ID와 로그인을 시도하고 계신 네이버 ID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에는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모든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Chrome 등)에서 네이버(www.naver.com)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로그아웃 하신 후 다시 도약닷컴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네이버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 시도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법2] 네이버 연동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여부 확인하기


고객님께서는 로그인을 시도하고 계신 네이버 ID로 분명 가입을 했다고 생각되나 계속해서 시도해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해당 네이버 ID가 도약닷컴 사이트에 정상적으로 연동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먼저, 네이버(www.naver.com) 사이트에 접속하여 도약닷컴에서 로그인 시도하신 네이버 ID로 로그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오른쪽 위의 내이름 옆에 있는 [내정보]를 클릭하신 후 [내정보] 페이지 왼쪽 위에 [보안설정] 탭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③ 오른쪽 아래의 [외부 사이트 연결]의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연결된 사이트가 노출됩니다.






④ 위와 같이 해당 리스트에 [도약닷컴] 사이트가 있으면 해당 네이버 ID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해당 리스트에 [도약닷컴] 사이트가 없는 경우 다른 네이버 ID로 네이버에 로그인하여 외부 사이트 연동 여부를 다시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확인 후 외부 사이트 명에 [도약닷컴] 사이트가 노출되는 네이버 ID로 도약닷컴에서 로그인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여러 개의 네이버 ID로 도약닷컴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을 수 있사오니 도약닷컴에 로그인하셨는데 마이클래스에 결제한 강의가 없는 경우 다른 네이버 ID로 로그인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외부 사이트 연결 리스트에 도약닷컴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나

로그인을 시도했을 때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마이클래스에 결제하신 강의가 없는 경우는

1:1 문의하기 게시판이나 도약닷컴 고객센터(032)201-4966)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월요일~금요일 10시~16시(점심시간 13시~14시)이며

운영시간 내에 전화해 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

 

감사합니다.

 

- 대한민국 음악 인터넷 강의 1위 도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