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목록으로
[영상재생] 강의를 수강하다가 영상이 끊기거나 버벅거려서 답답해요!

강의를 수강하다가 영상이 끊기거나 버벅거린다면, 해당 기기에 연결된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컴퓨터(PC)와 모바일 기기에서 수강하실 경우 보완 방법을 각각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컴퓨터(PC) : 데스크탑, 노트북 등

- 모바일 기기 : 핸드폰, 태블릿 등

 


 

1. 공통사항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아래 링크가 접속되지 않는다면, 구글/네이버와 같은 외부 사이트에서 '인터넷 속도측정'을 검색해 측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 한국정보화진흥원

 

측정 시 여러 값들이 나올텐데, 이때 나오는 값들 중 '다운로드 속도'와 '지연시간(응답지연)' 수치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 속도 : 15Mbps+ :  HD+ 적합  / 7~15Mbps :  HD 적합  / 3~7Mbps :  SD 적합 

- 지연시간(응답지연) : 이 값이 200이상으로 높을 경우에도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될 수 있습니다. (SD 추천)

 

2. 컴퓨터(PC)
 

① 무선 인터넷으로 수강중이시라면 유선 인터넷으로 변경하여 수강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선 인터넷은 유선 인터넷보다 네트워크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제대로 영상 확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유선 인터넷으로 영상을 확인하였음에도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되었다면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SD 화질로 강의를 수강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3. 모바일 기기(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로 강의 수강 시에는 인터넷 속도가 불안정하여 영상이 자주 끊기는 분들이나 모바일 데이터가 부족한 분들을 위해 미리 강의를 다운로드 받아 놓을 수 있도록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다운로드 서비스는 해당 기기에 임시 저장되는 것으로,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는 강의 재생이 불가합니다.

※ 다운로드한 영상의 재생이 시작되는 순간에는 아이디 검증을 위해 아주 약간의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영상이 재생된 이후에는 인터넷 연결을 하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 다운로드는 1강의당 1대의 모바일 기기에서만 가능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