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목록으로
[모바일] LTE/3G/Wifi에서 동영상이 버벅거리는 경우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도약닷컴입니다. 

 

모바일에서 LTE/3G/Wifi망을 통해 강의를 수강하실 때 동영상이 끊기시는 경우, 해결 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TE/3G/Wifi 인터넷 속도 체크]

1) 도약닷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iOS의 경우, 모바일 도약닷컴 웹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의 [세줄 아이콘()] 클릭합니다.
  
  


2) 왼쪽 메뉴 중 [고객센터] - [인터넷 속도 체크] 클릭합니다.




3) [속도 측정 시작] 버튼을 눌러 지금 계신 곳의 인터넷 환경을 체크합니다. 체크가 완료된 후에는 하단에 해당 인터넷 환경에서 어떤 화질로 영상을 보는 것이 적합한지를 알려줍니다. 참고하여 화질을 선택하여 수강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최소 10Mbps 이상이어야 SD(일반) 화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5~6Mbps​ 정도여도 영상은 나올 수 있으나, 인터넷 속도가 항상 일정하진 않기 때문에 영상이 끊길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장소 이외에 다른 곳에서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것을 권장합니다.


※ 모바일 데이터 무제한을 사용함에도 다운로드 속도가 낮게 나오는 경우 일일 사용 가능한 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여 낮아진 속도로 이용하고 계실 수 있사오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LTE 상태라고 하더라도 다른 지역에서 속도는 괜찮으나 일부 지역에 따라 속도가 현저하게 낮게 나올 수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만 인터넷 속도가 현저하게 낮게 나오는 경우에는 통신사 쪽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강의 화질 설정 변경]

먼저 영상을 보실 때 모든 강의의 화질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왼쪽 메뉴에서 하단의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화질]을 클릭하여 [일반]으로 화질 선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전체 화질 변경을 원치 않고 특정 강의만 다른 화질로 보기 원하실 경우 아래 방법으로 화질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마이클래스] > [수강 중인 강의]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강의보기] 버튼 옆에 있는 아래로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면 화질을 선택할 수 있게 나와있습니다. 원하는 화질을 클릭하면 해당 화질로 영상이 재생됩니다.


  



만약, 일반 화질로 강의를 수강하시길 원치 않으신다면 모바일 기기에서 강의를 다운로드하여 수강하시는 방법을 권장해 드립니다.

[다운로드]는 [강의보기] 옆에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제일 밑에 [다운로드] 버튼으로 형성되어 있으니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다운로드한 영상은 해당 모바일 기기에만 임시 저장되는 것으로 '도약닷컴 앱'의 [다운로드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모바일] 다운로드 영상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 다운로드한 영상의 재생이 시작되는 순간에는 아이디 검증을 위해 아주 약간의 데이터를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영상이 재생된 이후에는 인터넷 연결을 하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 다운로드는 한 아이디당 한 모바일 기기에서만 가능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된 영상은 해당 모바일 기기에만 임시 저장된 것으로 해당 과목의 수강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과 동일하게 삭제됩니다. 

 

감사합니다.

 

- 대한민국 음악 인터넷 강의 1위 도약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