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터링

글쓴이 : 지곡댁
등록일 : 2011-07-14
목록으로
패달이 잘 안되네요

안녕하세요 5학년5반 시작한지 얼마안되는 학생입니다 늦게나마 찬송가를 치고 싶어서 등록했습니다 열시미 가르쳐주는데로 해볼까합니다 용기를 냈어 시작하오니 마니 가르쳐주세요 패달이 잘 안되고요 박자가 힘드네요 쉬운 방법이 있나요 선생님의 노하우를 배우고 싶어요

  • 조혜란 2011-07-15
  • 평가 :
  • 안녕하세요?
    지금부터라도 용기를 내셔서 열심히 하시다 보면 1년 뒤, 2년 뒤에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드실 거에요..
    찬송가ㅡ멋진 하모니를 향한 열정으로 한발 한발 다가가시면 뜻을 충분히 이루실 거에요..
    페달은 또 하나의ㅣ 연주력과 관련된 예민한 테크닉 중의 하나입니다.
    손과 발을 따로 움직이시는 게 쉽지 않으시죠?
    그건 프로 연주가도 마찬가지입니다..페달은 연주를 도와주는 하나의 보조역할입니다.
    내가 손으로 주된선율을 잘 마스터 하면 보조적인 역할은 그야말로 도와주는 부분에 지나지 않습니다.
    페달도 연습이 많이 필요한 부분이므로, 시간을 두시고 차근차근 하시면 되요..
    먼저 항상 귀를 열고 내 소리에 집중하시면. 좋은 소리를 찾아 발이 쫓아가게 될겁니다.
    튜터링 서비스는 직접 동영상을 올려서 상담을 받으실 수 있는 좋은 서비스이니,
    다음엔 연주 영상과 함께 올려주시면 직접적인 조언을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그 외 질문사항은 교육질문 게시판을 이용하셔도 되구요.
    박자는 리듬입니다..리듬은 몸으로 익히시는 분야에요,,
    무슨말이냐면, 잘 듣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금방 느실거에요...
    많이 반복해서 들으면, 눈으로 음표를 따라가기보다 몸이(손) 자연스럽게 움직이게 되실거에요..
    그런점에서 동영상강의는 매우 효과적인것 같아요..
    강의를 잘 듣고 체크하신 뒤, 연주영상만 계속적으로 들어보시거나 하면 자연스럽게 손이 움직인답니다.
    박자로 다가가시지 말고 몸으로 느끼는 리듬으로 다가가세요..
    다음엔 직접 영상을 올려보세요..지곡댁님도 느끼시고 배우시는게 두배이상 될거구요..
    티칭도 직접 받으실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그럼 멋진 하모니의 찬송가를 멋드러지게 연주하는 그날을 위하여 화이팅!!!하시구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