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G#/C가 C# 오픈코드 형태에서 나왔다고 설명하셨는데
밑에 계속 울리고 있는 1번줄 2번줄은 코드의 구성음으로는 보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을거 같거든요
G#코드 형태로 봤을때 말이죠
물론 다른 오픈코드들도 그렇지만 오픈코드는 코드 구성음이 틀려도 상관없는건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G#/C를 C에서 봣을때 Caug 코드라고 봐도 될것같은데 그렇게 봐도 괜찮은건지 알려주세요.
오픈 코드는 기본적으로 1도 3도 7도 음이 중점적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구성음들이 안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위에 질문하셨던 것처럼 여러가지 관점으로 볼 수 있는데요. G#/C 구성음으로만 보면 Caug로 볼 수 있겠지만 코드 진행 입장에서는 G#7이 오는 것이 조금더 자연스러운 진행이므로 G#/C로 보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아주 정확히 이야기 하면 G#7/C라고 보는 것이 조금 더 맞을 것 같습니다.
2. G#m 코드 설명하실때 그냥 G#m7형태에서 나왔다고만 설명하셨는데
좀더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G#m7형태와는 좀 다른부분이 많은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5번줄 근음인 바렛코드와도 거리가 있는거 같고 그렇다고 6번줄 근음인 바렛코드와는 더더욱 거리가 있어보이는데요..
제가 계산해보니 m7도음이 완전5도음인 D#음으로 바뀐거 같은데 맞는지 그리고 이코드는 이곡말고는 거의 잘 안쓰이는건지
궁금합니다.
F#m7의 5번줄 근음 형태에서 파생된 코드입니다. 이 코드는 잘 나오진 않습니다. 혹여나 이 보이싱이 좋으시면 쓰셔도 무방합니다~
3. 여기서 후렴구에 B가 연속에서 두마디 나올때 B와 B7이 나오던데 B7같은경우에는 강의에서는 같은 오픈코드 B로 두번 연속으로 하시던데 여기서 타브악보에서는 개방현 일반코드 B7운지가 나와있더라구요.. 이것이 틀린건지 확인부탁드리구요
또 똑같은 B대신에 B7을 도미넌트 세븐스 코드중에 두번째인 삼각모양의 코드로 잡아도 좋을것같은데 괜찮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코드 곡에서 5도권인 B코드는 B7으로 바꿔 쓰셔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바꾼 것이니 자유롭게 사용해주세요.
열심히 공부하시는 열정에 저도 도전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