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기타 : 윤현로

글쓴이 : 로로옹
등록일 : 2014-07-07
조회수 : 67
목록으로
중급 4주차 오픈코드 베이스 라인 질문드립니다.

1.G#/C가 C# 오픈코드 형태에서 나왔다고 설명하셨는데
 밑에 계속 울리고 있는 1번줄 2번줄은 코드의 구성음으로는 보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을거 같거든요
G#코드 형태로 봤을때 말이죠
 물론 다른 오픈코드들도 그렇지만  오픈코드는 코드 구성음이 틀려도 상관없는건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G#/C를 C에서 봣을때 Caug 코드라고 봐도 될것같은데  그렇게 봐도 괜찮은건지 알려주세요.

오픈 코드는 기본적으로 1도 3도 7도 음이 중점적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구성음들이 안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위에 질문하셨던 것처럼 여러가지 관점으로 볼 수 있는데요. G#/C 구성음으로만 보면 Caug로 볼 수 있겠지만 코드 진행 입장에서는 G#7이 오는 것이 조금더 자연스러운 진행이므로 G#/C로 보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아주 정확히 이야기 하면 G#7/C라고 보는 것이 조금 더 맞을 것 같습니다.

2.  G#m 코드 설명하실때 그냥 G#m7형태에서 나왔다고만 설명하셨는데
  좀더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G#m7형태와는 좀 다른부분이 많은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5번줄 근음인 바렛코드와도 거리가 있는거 같고 그렇다고 6번줄 근음인 바렛코드와는 더더욱 거리가 있어보이는데요..
 제가 계산해보니  m7도음이 완전5도음인 D#음으로 바뀐거 같은데 맞는지 그리고  이코드는 이곡말고는 거의 잘 안쓰이는건지
궁금합니다.

​F#m7의 5번줄 근음 형태에서 파생된 코드입니다. 이 코드는 잘 나오진 않습니다. 혹여나 이 보이싱이 좋으시면 쓰셔도 무방합니다~

3. 여기서 후렴구에 B가 연속에서 두마디 나올때 B와 B7이 나오던데 B7같은경우에는 강의에서는 같은 오픈코드 B로 두번 연속으로 하시던데 여기서 타브악보에서는 개방현 일반코드 B7운지가 나와있더라구요.. 이것이 틀린건지 확인부탁드리구요
 또 똑같은 B대신에 B7을 도미넌트 세븐스 코드중에 두번째인 삼각모양의 코드로 잡아도 좋을것같은데  괜찮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코드 곡에서 5도권인 B코드는 B7으로 바꿔 쓰셔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바꾼 것이니 자유롭게 사용해주세요.

열심히 공부하시는 열정에 저도 도전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