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5도가 2-5로 나눠질수있다고 하셨는데요
어떻게 2-5도로 나눠질수있는지 이론적인 부분이 궁금합니다.
2-5-1 투파이브원은 들어봐서 아는데 이거랑 비슷한건지 궁금하네요
도미넌트가 토닉으로 가는건 알겠는데 2도가 어떻게 앞에 나왔는지가 궁금합니다.
2. IM7을 6도m7으로 바꾸실수있다고 하시면서
3도m7 보다 더많이 쓰이고 그리고 나란한조 관계라서 그런것이라고 하셨는데
나란한조 관계랑 대리코드랑 어떻게 연관시키면 좋은것인지 6도m7이 어떻게 해서 더 자연스러운건지 궁금합니다.
3. 세컨더리 도미넌트에서 E7이나 A7이 많이 쓰인다고 하셨는데
이건 Key에 상관없이 많이 나와서 그러신건지 궁금합니다.
또 만약에 Em7 - Am7 이렇게 진행될경우 이사이에 Am7에 세컨더리 도미넌트인 E7을 넣을수 있는지
그리고 혹시 Em7을 제거하고 E7으로 바꿀수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세컨더리를 같은근음의 코드가 나와도 사이에 넣을수 있는지 그리고 혹시 같은 근음의 코드가 나오면 제거하고 바꿀수있는지 궁금합니다.
bm7b5가 생략되있던데 원래 없는건지도 궁금하네요.
4. 악보에 보니까 제가 대충아는데 ㅎㅎ 서브도미넌트 마이너가 쓰인것 같더라구요 아름다운 마음들이에서 Fm코드 같은 경우요
저도 자세히는 모르고 예전에 책에서 본건데 검색해보니
서브도미넌트 마이너나 그 대리코드 또 그에 확장된 릴레이티드 코드도 있고 ㅠ 대리코드의 영역이 너무 넓던데
보통 편곡이나 실전에서 기타로 써먹을때 어떻게 써먹는게 자연스럽고 또 많이 쓰이는법인지 혹시 알려주실수 있나요
많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