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병일입니다.
악기에 대한 질문을 해주셨는데 악기 선택은 개인의 선택이기에 제 기준의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라리넷에 대해 많이 알아보셨을것 같습니다.
클라리넷 자체가 몇몇 많이 하시는 악기들에 비해 초반과정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악기 선택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은 위에 말씀하신 3가지 악기같은경우 초반에 소리를 내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클라리넷은 중간에 악기를 바꾸기 보다 처음부터 계속 쓰실 악기를 구입하셔서 거기에 익숙해 지시는게 좋습니다.
악기마다 부는것과 운지에 차이가 있기때문에 중간에 악기를 바꾸시게 되면 다시 적응하셔야 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초반에 저가 악기를 쓰시면 그만큼 소리와 연결을 하시는데 어려움이 있기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BUFFET 악기를 추천드립니다.
BUFFET 회사가 클라리넷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입니다.
인터넷에 보시면 부페 프로디지악기가 아래등급이고 E12F가 위에 등급입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이 두악기중에 선택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클라리넷 같은경우에 10년넘게 악기를 쓸 수 있기 때문에 한번 구입하시면 중간에 바꾸실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마우스피스와 리가쳐는 따로 구입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입으로 부는 부분인데 어떤것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소리에 차이와 부는것의 편안함을 느끼실수 있
기에 추천드립니다.
마우스 피스 같은경우에 반도린회사의 "블랙다이아몬드" 리가쳐는 "로브너베르사"가 제가 봤을때는 입문용으로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마우스피스같은경우 악기에 원래 들어있는 마우스피스보다 바람이 편하게 나가서 소리내기가 쉽고 소리가 이쁘게 나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리가쳐 같은 경우에 처음에 악기에서 삑소리가 많이 나게 되는게 리가쳐를 바꾸시면 그 현상을 많이 줄이시며 소리를 내시기에 편해지게 됩니다.
말씀하신 악기중에 구입하시더라도 마우스피스와 리가쳐는 바꿔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또 궁급하신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