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선생님 강의 아주 재미있게 잘 듣고 있습니다. 기타 친지는 좀 됐는데 너무 체계없이 혼자서 하다보니 실력향상이 되지 않아 선생님의 중급 강의부터 차근차근히 듣고 있습니다. 작은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든다는 것을 세삼 느끼게 됩니다.
여쭈어 보고 싶은 것은 좀처럼 하이 포지션이 편안해 지지 않는 딜레마가 있어서 특별한 연습 방법이 있는지 문의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선생님 강의를 신청하고 제일 먼저 4,5,7,9 포지션 연습쪽을 보았습니다. 비슷한 연습을 많이 했는데 (전에는 노우드 기타 교본으로 포지션 연습을 했습니다) 포지션 연습곡들은 그래도 편안히 잘 소화 하는데 일반 곡에서 하이 포지션이 섞여 나오면 많이 헤메게 됩니다. 아마도 포지션 연습곡은 주로 그 포지션 안에서만 운지가 나오도록 되어 있는데 비해 일반 곡들은 여러 포지션을 왔다갔다 해야 하는데서 오는 문제인것 같기도 합니다. 암튼 그래서 7,9 포지션 쪽이 아직도 많이 어렵습니다. 음을 잡을라면 한참을 생각해야 하고......
다른 기타 동아리 사이트에 이런 문제를 여러차례 문의를 했었는데 다양한 조언들을 받았습니다. 그중에 어떤 분이 해주신 조언은 한줄 치기를 연습하라는 것이었는데 그러니까 어떤 곡의 멜로디를 한 줄안에서만 연습하라는 것이지요. 옥타브를 올라갔다 내려왔다 하면서. 어느 클래식 기타 교본에서도 이런 방법은 들어보지 못했습니다만 이런것도 효과가 있는지 여쭈어 보고 싶습니다. 보다 효과적인 연습방법이 있는지 선생님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