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1) 축배의 노래 8.9마디(라 라솔라시/라 라솔라시) 이 부분에서 16분음표 라솔라시 라솔라시 텅깅에 대한 질문드립니다.
투~투투투투/투~투투투투 이렇게 하니까 혀도 꼬이고 침 조절이 잘 안되네요.
16분음표 연속으로 나오며 빠르게 불 때에 텅깅을 투투투투로 하는건가요?
왠지 두구두구로 하면 혀가 꼬이지 않고 강하지 않은 음이 될거같다는 생각이들어서요.
두구두구 이런 텅깅도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텅깅은 모두 투투로 하는것인지요?
2) 초급교제 114쪽 "부레" 8분음표 스타카토 부분(6.7.8마디)도 투투투투/투투투투로 하면 바람이 강해서인지 침 조절이 잘 안되고, 호흡도 스타카토를 쭉~ 끌어주지 못해서 텅깅을 투투투투로만 해야하는지 질문드립니다.
3) 113쪽 여자의 마음의 23마디(레미레) 이음줄 스타카토 역시 텅깅을 투투투로 하는지요?
너무 추워서 따뜻한 봄이 오길 기다리며 선생님 감사합니다.
--------------------------------------------[답변내용]--------------------------------------------
아직 더블텅깅을 배우지 않으셔서 그럴꺼에요~
텅깅은 싱글텅깅과 더블텅깅이 있는데 싱글텅깅은 투투투투~지금처럼하는 텅깅이고 더블텅깅은 두구두구~이렇게 하는텅깅이에요
수강을 하시다보면 배우시게 될 텅깅인데요
16분음표 처럼 빠른박자에서는 더블텅깅을 사용합니다
혀에 힘이 많이들더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연습하시면 편하게 연주하실수 있으실꺼에요~^^
스타카토 부분에서는 짧게 투쿠투쿠하시고 이음줄부분에서는 연결하듯이 두구두구 하시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