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기타 : 김도형

글쓴이 : 김도형
등록일 : 2015-01-04
조회수 : 88
목록으로
안녕하세요. 교육관련 궁금한 점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인터넷을 찾아다니다보니, 이제는 인터넷으로 강의하는 곳이 있음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반가움과 설레임이 그리고 잘 할수있을까...하는 약간의 두려움(?)까지 느껴집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전체적인 질문게시판은 없는 것 같아, 이 곳에 우선 올려봅니다. 실례가 된다면 죄송합니다.

어릴적에 치던 기타를 손놓은지가 20년이 다 되갑니다만, 요즘 들어 새롭게 많은 것을 듣고 느끼면서 다시 손을 대보려고 합니다. 
중학교 2학년때인가 부터 기타를 배우기 시작해서, 대학때까지는 이래저래 만졌었는데요.  그 당시에는 일렉악기 접하기가 힘들어, 통기타와 클래식기타 정도 뿐이었습니다.
우습게 들리시겠지만, 당시에 제 나름대로는 어쿠스틱의 표현한계(?)에 부딪혀서, 결국 손을 놓았던 것 같습니다. 원했던 걸 좀 더 열심히 찾아서 했더라면...하는 후회가 늘 가슴 한켠에 남아서 지금까지 왔다 싶습니다.

아. 중요한게 그게 아니니, 질문 드리겠습니다.

일렉기타를 배우고 싶기는 한데요, 악기 선정에서부터 앰프에..컴퓨터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필요하다고 하는데,
아시다시피 초보가, 악기도 어느 정도 선에서 사야할지도 모르겠고, 앰프며 프로그램이며 뭐가 필요한지 알수가 없네요.
가격대는 어느 정도에 어떤 제품이 쓸만한지 소개해주실 수 있는지요?
지방이라 이런 정보들에 취약하고, 음악학원도 잘 안보입니다. 음악하는 지인이 있기는 하지만 분야도 다르고, 그 분에게 말하기 전에 선생님께 먼저 알아봐야겠다 싶어서요.
아무래도 악기상에 바로가기에는 모르는 것이 너무 많고, 장사속은 악기상이라도 다를 건 없으리란 생각 때문에요...

어디선가 처음이라 대충 싼거사라고는 하던데, 기준이 참 애매합니다. 악기마다 소리가 다름은 어렸을 때 알게 된 일인데, 아무리 초보라 하더라도 너무 싸구려소리부터 내면 소리때문에 손놓게 될 수도 있다는 걱정에..(잠깐 그랬던 기억이 아직도 납니다. 어려운 시절에 싸구려 통기타 하나 가지고...^^;) 
언젠가 나름 실력이 되면, 사려는 기타는 점찍어 뒀습니다만, 그 전까지 실력을 키우기위한 기타를 뭘로 해야할지...
 
너무 쓸데없는 걱정부터 하는 모양새입니다만... 
네. 늦은만큼 이제 더 이상 헛걸음은 안하고싶은 마음에 제가 자꾸만 소심해집니다. ㅎㅎ
그만큼 더 깊이, 멀리 배우고 닦아보고 싶습니다.

선생님.
잠시 잊고있었던 꿈을 다시 해보려는 늦깍이 학생입니다.
앞으로 수업할 때에 필요한 준비물이다 생각하시고 귀찮으시더라도 세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일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처음 기타를 치시던때부터 20여년이 지난 지금도 마음속에 열정을 가지고 다시금 도전하시려는 그 모습이 참 보기 좋고 존경스럽습니다.
그러한 열정이 있다면 어떤 두려움도 가지실 필요는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궁금하신점이 첫째로 일렉기타를 시작하는데 있어서 어떤 장비가 필요한가라는 부분이시죠?
사실 일렉기타라고 특별한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배움이 진행됨에 따라서 선택사항으로 여러종류의 이펙터나 부수 기재들이 필요할수도 있지만 시작단계에서는 그저 기타와 연습용 앰프 정도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제가 기타를 처음 시작하던 20여년 전 무렵에도 일렉기타는 흔히 접할수 있는 악기는 아니어서 한동안은 앰프 없이 기타만 가지고 연습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낮은 출력의 연습용 앰프도 다양한 제품이 나오고 심지어는 헤드폰으로 좋은 소리를 들을수 있는 여러가지 종류의 제품들도 있습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기도 하구요.
정리하자면 일단은 기타와 연습용 앰프만 있어도 충분하다는 것이죠.

두번째 가격대부분은 제가 확답을 드리기 힘든 부분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40~50만원정도 가격대의 국산 기타중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기타를 고르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전에 비해서 요즘은 국산기타들도 품질이 상향 평준화 되어있어서 그정도 가격대의 기타들도 보자들이 사용하기에 충분한 성능을 제공해준다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사용했던 기타인 '스윙기타'가 가격대비 인상적인 성능을 보여줘서 스윙기타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지방 어디에 계신지 모르겠지만 직접 악기점에 방문해서 구입하시기가 힘드시다면 온라인 쇼핑몰 중에서는 '스쿨뮤직'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이용해본 악기쇼핑몰 중에서는 여러가지면으로 봤을때 '스큘뮤직이'그나마 믿을수 있고 서비스가 좋았던 악기점이었거든요.
그럼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 남겨주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