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핑하모닉스
안녕하세요 태핑하모닉스 궁금한게 있는데요
T.H
<2>
<2>
<2>
<0>
<0>
<0>
이렇게 되있으면 14프렛 1~6번줄 모두 쇠부분 치라는 뜻인가요?
---------------------------------------------------------
그리고 이렇게 되있으면
-
-
<1>
<2>
<2>
-
-
가운데 손가락으로 최대한 저 3줄만 친다는 가정하에
+12하면 13 14 14 프렛인데 잘 이해가 안갑니다...
중급 태핑 1강 교본에 나와있는 내ㅛㅇ이에요 감사합니다.
--------------------------------------------[답변내용]--------------------------------------------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 약간애매하죠?
해당되는 부분의 태핑하모닉스는 태핑소리와 기타의 스트링을 때렸을때의 소리가 섞여있을때를 이야기한다고 개념을 잡으시는게 가장 좋답니다.
그러면 곡자체에서 어디를 태핑을 치느냐인데 어떤 부분의 태핑소리를 원하는가! 원곡자나 편곡자가 어느부분의 태핑소리를 원하는지 파악을하는게 중요합니다.
여기서 알려주는 선생님들마다 다소 차이가 있지만 조금 쉽게 정리를 해보면 위와 같습니다.
* 가장 높은숫자로 많이 나왔을경우의 플랫을 기준으로 삼는다 즉 위의 써주신 질문중 첫번재 포지션에서
222가 가장 높고 많이 나왔기에 기준을 2플랫기준으로 14플랫에서 태핑을 하게되면 222의 태핑하모닉스 소리와 000의 기타줄을 그냥 때린느낌의 소리가 나는 거겠지요 ^^ 이게 가장 정답에 가깝다고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아래의 001220의 경우엔 높은 숫자인 22이 가장많이나왔기에 이 또한 동일하게 14플랫에서 태핑을 하고 22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기냥 태핑의 소리만 난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곡을 만드는 원곡자가 위의 경우를 인식하고 만드는 경우도 있지만 가끔 그냥 자기마음대로 그자체의 소리가 좋아서 만든경우도 있습니다.(태핑하모닉스와 태핑의 사이.. 그냥 자기마음대로 +_+;;)
이걸 보고 카피하는 입장에서는 다소 애매한데요~ 이러한 부분에대해 어느정도 위에 제가 적어놓은대로 기준을 잡으시고 플레이를 하시면 대부분 이런 생각으로 만드는 연주자들이 많기에 기준잡는데 도움이 많이 되실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