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선생님 책을 구매해서 이것저것 보며 연습하고 있습니다. 곡별 강의도 틈틈히 듣고 있구요.
벚꽃필무렵 을 연습하다가 검지하나로 프렛전체를 바레로 버티면서 약지와 새끼손가락으로 벌려서 플레이를 하는경우
도저히 검지쪽에서 음이 깨끗하게 소리가 안나네요 ㅜㅜ 기타를 꽤 오래치긴 했는데 그정도로 힘이 없는건가 했습니다.
몇번 잡으면 팔목과 손이 떨리고 힘이 쫙 빠지네요. 한계에 부딪힙니다. 계속 해서 힘이 생기면 해결이될까요?
특히 손가락 안쪽면에 마디쪽에 기타줄이 들어가 있으면 소리가 더 안나는것 같더라구요.
여자 분들도 잘치시던데... ㅠ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ㅜ
--------------------------------------------[답변내용]--------------------------------------------
답변이 늦었군요 죄송합니다 ^^
저는 기타실력이 계단식으로 늘어난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 중간중간 계단을 밟고 실력이 안 늘어나다 갑자기 늘때가 있는데 바레코드 또한 동일합니다. 바레코드는 저도 아직도 힘들어 한답니다. (당연한것이겠죠 힘이드니!!) 일단 소리가 잘안나는건 마디가 들어가는 부분이 잘 안눌리는 부분이라 최대한 자세를 조정해봐서 (손가락 위치) 그나마 가장 잘 잡히는 포지션을 찾는 것입니다.
1. 자세를 교정합니다.
- 위에 잠시 언급한 것처럼 왼손의 모양을 최대한 조절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적합한 자세(위치)를 찾아봅니다.
이때 주로 엄지의 위치에 따라 전체적인 왼손위치가 바뀌니 이리저리 움직여봐야합니다.
2. 기타 줄이 높진않은지..?
- 기타넥이 휘거나 상태가안좋아서 줄이 높은경우엔 힘이 과도하게 들어갑니다.
저는 레슨할때 이런경우를 많이 보았는데요. 어떤 기타로는 쉽게잡히는데 어떤기타로는 엄청 힘이드는경우가 있을것입니다. 스트럼할경우엔 이게 크게 티가안나는데 핑거링처럼 음하나하나에 집중해서 쳐줘야하는 경우 엄청 거슬리기 시작합니다. 혹 세팅이 안좋으시다싶으시면 제가 무료로 강의하는 영상을 먼저 참고하시고 주변 전문리페어샾에서 세팅을 한번 받으시는게 좋으실듯합니다.
3. 손가락 힘을 기르면됩니다.
- 시간이 약이라고 위의 2가지 경우가 아니라면.. 정답은 천천히 급하지않게 시간을 두면서 손아귀 힘을 기르는게 정답이랍니다.. ^^; 힘내시고 파이팅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