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조금 정리가 된 기분입니다. 아예 개념이 없었거든요. 일단 설명해주신 내용은 백프로 이해했습니다.
하지만 강사님이 말씀하셨듯이 '주로' 사용하는 마이너 다이아토닉 코드들이라고 하셨습니다.
말씀하신 Am key에서 Am7 Bm7(b5) CM7 Dm7 E7 FM7 G7 (Am6 F#m7(b5) G#dim7)을 제외하면 내츄럴,하모닉,멜로딕마이너 통틀어서 Em7 AmM7 C+M7 Bm7 D7 G#m7(b5) 총 6개의 코드들이 남습니다.
저는 Am Em7 | C+M7 Dm7 | Am Em7 | C+M7 Dm7 | C6 C6 | Bm7 G#dim7 |
이 진행도 너무 좋은데 흔히 사용되는 코드들은 아닌거 같지만(Am key에서 C+M7, Em7, Bm7) 그렇다고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어색한 느낌도 아닌거 같아서 좀 의아합니다.
주로 사용하지 않는 코드들도 괜찮으니 내츄럴마이너의 대리코드, 하모닉마이너의 대리코드, 멜로딕마이너의 대리코들을 각각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이런것들이 없다면 어쩔수없겠습니다 ㅎㅎ
다소 까다로운 질문이지만 답변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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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되셨다니 다행이예요^^
음악엔 정답이란 없죠..
학생분이 제시한 6마디도 코드 진행좋은데요?^^
강의에서 모든 코드들을 다 제시하고 예를 들수 없어서 주로" 사용하는 코드들을 중심으로 해서 강의한거구요~ㅎㅎ
모든곡에서 주로! 사용하는 코드만 사용해야 하는건 아닙니다.
내츄럴마이너에서 나오는 화성만으로 곡을 쓸수도 있구요. 하모닉 마이너에서 나오는 화성만으로도 곡을 쓸수 있구요.
3가지의 마이너 화성을 모두 섞어 곡을 쓸수도 있습니다.
말씀해주신대로 각각의 대리코드도 알려드릴게요~
곡쓰시거나 편곡하실때 참고하세요^^
1)내츄럴마이너.
I-7 II-7(b5) bIIIM7 IV-7 V-7 bVIM7 bVII7
T SD T SD (x) SD SD
2)하모닉마이너
I-M7 II-7(b5) bIII+M7 IV-7 V7 bVIM7 VII7
T SD T SD D SD D
3)멜로딕마이너
I-M7 II-7 bIII+M7 IV7 V7 VI-7(b5) VII-7(b5)
T SD T D D T D
이해잘되시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