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약닷컴 보이는 음악 시창청음 강사 배수희입니다.
2가지 질문을 하셨는데
1. 음을 외우고 과제 제출?? 이것은 스스로 여러분이 하도록 믿고 내드린 과제입니다.
과제를 제출하실 수도 없지요. 제가 강의 끝부분에 과제는 튜터링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라고 하는 멘트는 여러분께 다시한번
과제의 중요성을 알려드리고자 하는 말이고, 검토를 받을 과제는 따로 있습니다. 강의를 들으시면 알거에요.
하지만 이번 처럼 음을 외우는 것은 스스로 하시고, 어느정도 완성이 되었다 했을 때 다음 강의로 넘어가면 됩니다.
2. 음을 다시 정확하게 소리로 밷어내지 못한다는 것 같은데...이 부분은 우선 조금 더 청음이 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음을 더 많이 듣고, 같은 음을 음역에 따라 여러번 들으면서 많은 음을 외우려고 하지 마세요. 하루에 한음만이라도 정확하게 듣고, 소리내도록 합니다. 음계를 이용해서 시창을 하면 조금 더 편하지요, 음들의 거리를 머릿속으로 생각하면서 소리낼 수 있으니...하지만 하나의 음들을 독립적으로 소리낸다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청음을 많이 하면서 시창연습을 같이 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강의를 계속 반복해서 듣는 것도 좋지만 우선 강의를 접고, 먼저 음들을 외우고, 소리내는 연습을 일주일에서 이주정도 하신 후, 강의를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주 기초적인 것 부터 선행이 되어야 합니다.
참고로 음을 내가 외웠는지 확인받고 싶다면, 20개 정도의 음을 피아노로 쳐서 확인해 보세요.
다시 말씀드리면, 손을 핀 상태가 아니라 검지 손가락만을 펴서 피아노 건반의 감각을 없앤 후, 스스로 음을 치고, 맞았는지 확인하는 것이지요. 이때, 15개 정도가 맞았다 싶으면 강의를 계속 들으시고, 진도를 더 나가도 됩니다.
스스로의 냉정하게 자신을 판단할 줄 알아야 시창청음은 실력이 향상됩니다. ^^
더 궁금한 것이 있으면 질문주세요
보이는 음악 시창청음 강사 배수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