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몇가지 여쭤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
일단 큐베이스 관련해서 여쭤보고 싶은건데요 현재 시판되고 있는버전이 8.5로 알고있습니다.
근데 강의에서 6.5로 강의가 진행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하위 버전도 설치가 가능하다는거 알고있지만
나중에 어찌됬든 8.5로 쓰게 될텐데 강의에서 6.5로 배웠던 내용들을
8.5로 혼자 사용하게 될때 아무래도 버전차이가 많이 나다보니까 혼동되는 부분이 많이있지 않을까 고민됩니다.
강의를 통해 6.5로 배운 내용을 스스로 8.5로 응용하는데 차질이 없을까요?
그리고 또 궁금한거는요, 미디작곡을 시작하게 되면 여러가지 장비들을 구입해야 된다고 알고있습니다.
얼마든지 구입할 의사는 있습니다만, 당장은 장비에 너무 무지해서 덜컥 구입하기가 겁이 나서요
오디오인터페이스나 마스터키보드 모니터스피커 이런것들이 구입을 안하면 강의수강 자체에도 지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강의를 다듣고 경험을 쌓으면서 필요한 장비를 구입하고 싶은 생각이었거든요~
혹시 강의에 필요하다면 구입할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궁금한거는요..
제가 솔직히 키보드는 전혀 다룰줄 모릅니다..
근데 기타는 굉장히 오래쳤구요..(10년쯤..?) 동시에 화성학이나 음악이론은 어느정도 알고있다고 생각하긴 합니다.
근데 문제는 키보드를 전혀 다룰줄 모르기때문에.. 물론 코드구성음 알고있기 때문에 더듬거리면서 가능은 하겠죠...
근데 연주는 전혀 불가능하고.. 쳐본적도 거의 없기때문에..
아무래도 미디 작곡하는데는 키보드가 제일 밀접하게 관련이 있으니까.. 많이 차질이 생길것 같다는 생각이 좀 들어서요..
저처럼 키보드 전혀 다룰줄 모르는 사람이 미디작곡하는데 한계가 많을까요??
지금 굉장히 고민중인부분이 잘할 수 있는 기타쪽으로 작곡을 계속 공부해야될지...
아니면 미디쪽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갈수 있을지 진지하게 고민중이라.. 정확한 조언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질문이 좀 기네요..ㅠ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