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작곡 : 박요한

글쓴이 : yj3314
등록일 : 2017-07-31
조회수 : 25
목록으로
답변꼭 부탁드립니다.

 

질문이 길지만 꼭 부탁드립니다. 헤깔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네 아니오 답변과 부가설명 부탁드려요.. 저장 중이어서..ㅠㅠ 질문이 많지만 꼭 부탁드립니다. 작곡공부 많이했는데 이걸 모르니 곡하나도 못쓰겠습니다.ㅠㅠ

 

1.그러니까 악보의 모든 악기(보컬포함)의 강박의음을 봐서 어떤 코드심볼의 구성음을 이루면 그 코드심볼로 표기해야하나요?

그리고 그 강박에 텐션이 포함되어있으면 텐션코드로 표기를 해주고요..

 

2.아니면 해당 마디에 일단 베이스음 보고 그리고 악보의 모든악기(보컬포함)를 봐서 길게 쓰여지거나 많이 쓰여진 음을 중심으로 코드심볼을 정해야 하나요?

 

3 .예를들어 4분의 4박자에서 도미솔미 각각 4분음표씩 치면, 강약중강약이므로 미는 약박이니까 도,솔만 강박이므로 C5가 되나요?듣기에는 C로 들리는데.. 아니면 도미솔미가 길고 가장 많이 쓰여진 음이어서 C로 봐야할까요? 둘다 아니면 도대체 코드심볼을 표기하는 기준이 무엇인가요?

 

4.만약 해당 마디에 음이 이론에 벗어난 음이 있을경우(메탈같이..) 이 경우도 벗어난음은 무시하고 많이 쓰여지거나 길게

쓰여진 음으로 코드심볼을 정하나요?

 

5.멜로디,카운터라인,부선율등 용어에 집착하지않고 모든 악기(보컬포함)에 자유롭게 모든음을 배치 할 수 있다는가정하에(물론 대위법은 제외 하고요.. 이론을 꼭 알아야 하기에..) 코드심볼의 조건만 충족한다면 각악기가 보통 어떻게 연주하는지 공부해서 비슷하게 작곡해도 실용음악작곡에서는 틀린건 아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