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이 너무 많아 죄송합니다!! 하지만 절실합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코드심볼에 관한 질문이 많은데요 중요한 부분이 아닐수는 있어도 꼭알고싶습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1.예를들어서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음정이 2개만 나와도 코드를 이룰 수 있다하셨는데, 만약 4분의 4박자에서 도,,미,솔,시를아르페지오처럼 4분음표로 각각 친다면, 작곡가 마음대로 도,미가 있는 부분에 C코드심볼스러운 소리를 원한다면 코드심볼표기를 그부분에 5도생략한 C로 표기하고,솔,시부분이 G코드심볼스러운 소리를 원한다면 솔,시부분을 5도 제외한 G로 표기 해도되고, 아니면 도,미,솔,시 전체에 CM7 코드심볼 다운 소리를 작곡가가 원한다면 CM7 으로 코드심볼을 표기 해도 상관 없는것인가요? (제가 알고싶은것은 코드가 바뀌는 시점이 작곡가 마음대로인지 궁금합니다.)
2. 1번 도미솔시는 하나의 악기가 단독으로 연주할때의 예이었고, 악기 여러개가 연주해도 어떤 코드심볼부분이 여러코드심볼로 나눌 수있으면 코드심볼을 나눠서 표기해도되고,하나의 코드심볼로 통일해도 되고 그런 것인가요?
3.만약 어떤마디에 처음 베이스혼자 첫박에 레를 매우 짧게 치고, 그 후에 베이스는 도를 길게 치고,나머지악기는 미,솔을 친다면, 그부분은 C로 봐야 되나요? 만약 그렇다면 꼭 베이스 첫박이 코드심볼의 근음이 되는것은 아니네요? 이부분도 역시 작곡가 마음대로 레를 N.C , 그다음부분인 도,미,솔을 C로 표기해도 되고, 아니면 전체적으로 C의 구성음이 길게 쓰였으므로 그부분전체를 그냥 C로봐도되고.. 그런것인가요?
4.즉 정리하면 어떤부분에 코드심볼표기를 해주고 싶으면 그 부분의 모든 악기(베이스,보컬포함)의 음을 봐서 길게쓰인것이나 많이 쓰인것을 중심으로 코드심볼표기를 해도 되는 것인가요? (네,아니오 답변과 부가설명 부탁드립니다. 제가 확실히 하고 싶어서요..ㅠㅠ)
5.4번에서 길게쓰이거나 많이쓰인 음중 텐션이 있다면, 코드심볼에 텐션을 포함하는게 정확한것이라는 말씀이신가요?
6.N.C부분은 마음대로 작곡해도 결국 괜찮은 것이네요? 그리고 작곡가가 의도한다면 코드감이 느껴져도 N.C로 표기할수있구요?
답변부탁드립니다. 간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