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강 3도&6도 병진행의 묘미! 질문2
안녕하세요 선생님? 칭찬 감사드립니다.
이 부분 이해가 안가서 질문 드립니다.
1번
5 4 3
3 2 1 의 도,시,라,솔 부분에서
마지막 파,라를 칠때 파를 베이스로 음을 지속시켰음에도 불구하고
4
2
음을 칠때 레가토의 느낌이 끊어집니다.
그래서 1번 부분이 그거를 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근데 [이때 악보에서 요구하는 레가토는 아래 성부의 <라-솔-파-미>의 역할이 됩니다.
가 이해가 안됩니다.
이미
4
2를 칠때 레가토가 끊어졌는데,
악보에서 요구하는 레가토가 <라-솔-파-미>가 된다는게 무슨 말일까요??
안녕하세요~
악보에 표기되 이음줄은 윗 성부 멜로이 < 도 시 라 솔> 의 소리가 이어지도록 레가토 연주를 하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신체적)으로는 이게 가능하지 않죠
내청의 선율이 이어지는 느낌으로 연주를 하고, 실질적으로 이러지는 소리는
아랫성부의 <라 솔 파 미>가 이어집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아래성부의 레가토 연결이 됩니다~ 라고 제가 설명드리는 내용입니다
표현에 관하여 글로 설명하다 보니 미흡한 부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강의 중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