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강 베토벤 소나티네 Ahn.5 No.1
4강 베토벤 소나티네 Ahn.5 No.1악장에서,
이게 동시페달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5강에서 선생님이 동시페달 칠때 화음이 바뀔때마다 쳐주는게 일반적이다 라고 하셔서
특히 이 악보에 그런 의도를 반영해서 선생님께서 동시페달을 많이 넣은 것인지
아니면 원래는 좀 적은것인지..
개인적으로는 페달을 많이 밟아가면서 하는걸 선호하진 않아서 ^^;
그래서 이 악보대로 연습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다가 동시페달이 많이 넣으신건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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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곡의 특성이나 음형의 특성 또는 시대적 특성에 따라 레가토 페달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고, 동시 페달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위의 곡에서는 동시페달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므로 동시 페달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