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 조혜란

글쓴이 : 조혜란
등록일 : 2011-11-17
조회수 : 816
목록으로
조혜란 선생님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전 이제 3학년 되는 대학생인데,
 
한번도 피아노를 쳐보지 않았습니다^^;;
 
계속해서 배우고 싶었는데, 사정상 못배우다가 차라리 인터넷으로 배울수 있지않을까 싶어서 들어왔습니다.
 
일단 배우는건 다른 글들 읽어보니 선생님을 믿고 열심히 하면 가능할거 같다는 느낌이 왔는데, 사실 저희 집에 피아노가 없습니다.
 
그래서 학생형편에 좋은 피아노는 사지 못할꺼같고,
 
전자피아노 중에서 괜찮은 걸로 사려고 하는데, 추천좀 해주실수 있을까요??
 
30-40 만원 중에서 괜찮은게 있을까요? 아님 더 돈을 모아야할까요?ㅠ


--------------------------------[답변내용]--------------------------------
쉼터님!! 안녕하세요?
전자피아노라 함은 전자키보드를 말씀하시나요?
키보드, 신디사이저, 디지털 피아노 등 세 가지 정도의 종류가 있는데요...
신디사이저는 약간의 기능이 달라서,,금액이 좀 비싸구요...
키보드나 디지털 피아노를 사시면 될거 같은데..
키보드
포터블(portable)- 이동 가능합니다..받침과 분리되어 휴대용으로 사용 가능하고, 집에서 보관도 따로 분리해서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 외의 기능 디지털피아노와 기능적으로 많이 비슷한 부분이 있습니다.
디지털피아노
피아노의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건반과 피아노의 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어쿠스틱 악기와 다른 점은 진짜로 현을 타건하여 음을 내는 방식이 아닌 전자음을 냅니다..하지만 어쿠스틱피아노와 가장 흡사합니다..그 외에 전자적 요소도 많이 가지고 있어 다양한 기능을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악기를 구입하실 지는 모르겠지만, 가격은 30-40만원으로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50만원 넘게도 있고, 물론 100만원 넘는 것도 있습니다.
가격의 차이는 1.기능의 차이입니다..(쉽게 버튼이 많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ㅋㅋ)
또한  2. 타건의 차이인데요..디지털 피아노 같은 경우 해머를 사용하여, 어쿠스틱 피아노의 느낌을 따라가려 하는데요...가격이 올라갈 수록 어쿠스틱과 느낌이 비슷하다 할 수 있습니다.
쉼터님의 재정상황을 제가 설계하여 드릴 수는 없으니, 단적으로 좀 더 비싼걸 사라, 그냥 사도 된다고 시원히 답을 드리기는 힘듭니다.
매장에 가셔서 금액대별로 악기를 만져보시면, 충분히 고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개인적으로, 100만원 이상 확~ 티나게 구입하실 수 있으시면 좋으나, 그렇지 않으시면 그 아래단계에서는 아마 비슷비슷 하실 거에요..그러니 매장 가셔서 충분히 만져보시고, 모델명 가지고 인터넷에서 최저가를 알아보셔도 될거 같구요..구입 후 열심히 배워보고, 앞으로도 계속 매진해서 하실 때, 좋은 악기 선별하여 교체하시는 것도 괜찮아요..어설피 돈 들여서 구입하면, 바꾸지도 버리지도 못하는 경우들이 생길 수 도 있답니다..지금까지는 저의 사적인 의견이었습니다.)
 
잘 판단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도약닷컴 <피아노 어드벤처> 강사 조혜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