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어드벤쳐 말고 악보를 보면 손가락 번호가 없는 곡들이 대부분인데요,
그런 곡들은 손가락 번호를 그냥 자신에게 편한 대로 잡나요? 아니면 어떤 기준이 있나요.
그리고 피아노 어드벤쳐 중급까지 수강을 마쳤는데요, 여기서 고급으로 넘어가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어메이징 피아노로 가는 것이 나을까요? 아무래도 테크닉적인 면이 부족한 것 같기는 합니다.
혹시 어메이징 피아노로 넘어간다면, 피아노 어드벤쳐 중급 마친 상태에서 어느 수준부터 들어야 하나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피아노 어드벤처 악보에 손가락 번호가 없는 곡들이 대부분이라는 말이 어떤 의미인가요?
피아노 연주의 시작 부분은 항상 손가락 번호 가이드가 나타나 있습니다.
중급 정도의 수준이시라면, 완전초급이나 초급 과정을 이수하신 분이시죠?
그 전의 난이도에서 이미 다 학습된 내용으로 포지션의 변화가 있을 때만 손가락 번호의 가이드가 나와 있구요
한 곡 당 음이 10개로 이루어져 있다 하더라도, 10개 음의 모든 번호가 나와 있는 악보는 드뭅니다.
포지션의 변화, 도약, 확장 등의 안내 정도의 손가락 번호로 나머지는 유추하여 손가락 번호를 연주하시면 됩니다.
어드벤처 피아노 중급 과정 이수 후, 더 나은 도약을 원하신다면
<어메이징 체르니> 과정을 통해 피아노 테크닉의 완성을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개념과 연주법 습득이 되셨을 것이구요.
좀 더 발전된 기술을 익히는 과정을 위해 <어드벤처 체르니> 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다양하고 세밀한 피아노 테크닉을 습득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