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론 : 이로운

글쓴이 : 오늘은술요일
등록일 : 2020-03-25
조회수 : 20
목록으로
선생님. 중복과 생략 부분이요.

선생님. 화성학 하 부분이 전체적인흐름이 잘안그려져서. 술렁술렁 안넘어가져서 상도 구입하였습니다. 

만약. 3음중복있자나요. 색깔이 너무강해지기때문에 중복이 안되고. 생략도 공허한 느낌이 들기때문에 절대 금한다고하셨는데. 만약에 제가 약간 공허하고. 약간은 좀 망상을하게되는 음악을 만들고싶을때 그때는 의도적으로 공허한 느낌을 주기위해 생략을 하거나. 또 이부분만큼은 굉장히 강하고 드라마틱하게 색깔을 강하게 넣고싶을때 의도적으로 3음을 중복할수도있지않을까. 너무 이론적으로 틀을 만든다는 느낌이 드는것같습니다. 혹시. 3음중복이나. 생략이 그렇게 절대적으로 금지되는건가요?? 

3음중복이나 생략은 정말 무식한것이라고 표현하셨더라구요.

만약. 혹시나. 제가 작곡입시시험때 포트폴리오를 제출했는데. 3음중복되거나. 생략이 되있으면 감점되거나. 큰 타격이 생기는걸까? 하는생각이들어 질문하게되었습니디. 

또 굳이 금지하거나. 잘안쓰인다는 표현을 사용할 필요가있을까. ?? 그냥. 어떤것을의도하냐에따라 의도한대로 화음을 쓰면안되는걸까. 하는생각이 듭니다. 

낭만시대 화성이 좀 화성학적으로 잘쓰이지 않는 진행들이 많다던데. 지금 배우는 화성학은. 뭐.. 고전주의 스타일인가요?? 그래서 금지. 잘쓰이지않는 진행 이런표현들이 나오는건가요? 균형미. 형식미 가 강조되는것이 고전스타일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