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양식대로 질문 해 주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수강중인 과목 및 난이도(ex, 경이로운 음악이론 화성학 [초급+중급])
: 패키지중에, 경이로운 음악이론파트
2. 주차 및 교시 (교재와 관련된 질문의 경우 교재 페이지도 적어주세요. ex,2주차 3교시 6분 50초 / 교재 23페이지)
: 2주차 2교시
3. 질문 내용
: 안녕하세요~
강의듣다가 #이 많이붙은조표에서 겹올림표(더블샵)를 쓴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그럼 #이 붙은 조표에서 임시표 표기할때 #을 쓰면 되는건지 안되는건지 헷갈려서요...
예를들어 사장조는 파#이 기본적으로 붙어있으니까 그 악보내에서 파#음을 솔로 올리고싶다고 하면
파음표 앞에 #를 붙여도 되나요 아니면 겹올림표(더블샵)을 붙어야 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수강생님,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강의듣다가 #이 많이붙은조표에서 겹올림표(더블샵)를 쓴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이 이미 있는 경우에 다시 그 음에 #을 붙일때 더블샵을 쓰게 됩니다.
그럼 #이 붙은 조표에서 임시표 표기할때 #을 쓰면 되는건지 안되는건지 헷갈려서요...
예를들어 사장조는 파#이 기본적으로 붙어있으니까 그 악보내에서 파#음을 솔로 올리고싶다고 하면
파음표 앞에 #를 붙여도 되나요 아니면 겹올림표(더블샵)을 붙어야 되나요?
-> 사장조는 기본 파#이 붙어있는 것이 맞고, 이 악보 내에서 파#음을 피아노 건반상의 솔 (=파의 더블샵)로 올리고 싶다면
파 음 앞에 #만 붙여서는 안되고 더블샵이 붙어야 합니다. 파에 #만 하나 붙는다면 그냥 원래 조표의 #을 다시 보여주었다고
연주자가 판단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되셨을까요?
끝까지 함께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