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7화음 해결에 대해서 질문 있습니다
아래 양식대로 질문 해 주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수강중인 과목 및 난이도(ex, 과목명 [초급+중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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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차 및 교시 (교재/강의노트 관련된 질문의 경우 페이지도 적어주세요. ex,2주차 3교시 6분 50초 / 교재 23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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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질문 내용
: 속7화음(솔,시,레,파)에서 다음 화음으로 갈 때 왜 해결이라는 과정이 필요한지 자세한 설명과 보충이 필요합니다
1.시와 파는 증4도 불협화음 관계이기 때문에 다음 화음으로 갈 때 해결이 필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때 불협화 화음이 있는 속7화음을 하행순차해결을 하는 과정을 비유하자면..
V-I 로 진행한다 했을때
불협화음정 증4도가 껴있는 속7화음(짠 맛)
하행순차해결을 통해 연결되는 1도화음(단 맛)
짠 맛(속7화음)만 있으면 불쾌한데 단 맛(1도화음)과 조화가 되면서 단 짠 조화처럼 오히려 좋아지는 화음 진행이라 이해하면 맞을까요?
속7화음의 시를 하행순차해결 시켜주는 이유가
1.전통 화성학은 원래 3화음 체제여서 7화음은 7음 때문에불안정한 음으로 여겨져서 반드시 7음은 해결시켜줘야 한다
그러면 솔,시,레,파 중에서 파는 2도 하행시켜서
미로 해결 시켜주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