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음 보조음에 대한 질문
아래 양식대로 질문 해 주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수강중인 과목 및 난이도(ex, 과목명 [초급+중급])
:
2. 주차 및 교시 (교재/강의노트 관련된 질문의 경우 페이지도 적어주세요. ex,2주차 3교시 6분 50초 / 교재 23페이지)
:
3. 질문 내용
: 이런 식으로 경과음을 사용할 때 온음계적 경과음과 반음계적 경과음을 동시에 사용을 하는 경우를 생각해 봤는데요!.(이렇게도 쓰나요?....)
그리고 위에 두가지 예시를 그려봤는데
1. 베이스와 테너에서 병행5 도가 생기는데요 비화성음으로 인해 생기는 병행 5도 8도 금지 인가요?!!..
2.테너에서 보조음을 사용할 때 리듬 배치에서 선택의 기준을 뭘 생각하면 좋을 까요?
제 생각엔 테너에서 보조음을 배치할 때 2번 경우가 더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2번 경우처럼 배치하면 소프라노 레와 베이스의 비화성음 레의 8도가 조금은 감춰지고.. 그 다음 베이스의 비화성음인 미와 보조음 시가 이루는 5도가 직접 울리지 않아서,,, 2번 처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비화성음을 사용할 때 가장 피해야 할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전문가이신 선생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오늘도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