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기타 : 김종양

글쓴이 : 김종양
등록일 : 2018-02-12
조회수 : 62
목록으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초능력 기타 초, 중, 고급 각 과정의 앞 부분에는 코드설명을 비롯한 이론내용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부담갖지 마세요. 이후 과정들의 예제곡들을 통해 내용이 반복되면서 조금씩 자연스럽게 익히실 기회가 계속 생깁니다. 

물론, 가능하다면 강의중에 소개되는 내용들을 최대한 많이 외우고 넘어가는 것이 좋을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가볍게 즐기려고 시작한 기타연주가 이런 주입식 암기때문에 스트레스가 되는 것은 피해야겠죠? 

 

자, 따라서 쏟아지는 내용들을 한꺼번에 다 외우려고 하지 마시고,

 

1. 'C'코드와 'Csus4'의 차이를 이루는 구조는 '3도음'에 있다.

2. '세븐스' 코드의 성격은 '7도음'에 따라 결정되는데, '근음'에서 반음 내린 '장7도'음이 추가되면 'CM7', 온음을 내린 '단7도'가 추가되면 'C7'이다. 

 

라는 식으로, 해당 과에서는 코드의 구조와 개념들을 이해하시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장3도', '장7도' 등등의 '음정'이론은 고급에 가서 구체적으로 다시 다루게 될겁니다. 

 

이후에도 수강하시는동안 다음과 같은 우선순위를 정해두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적어도 각 과의 '예제곡'으로 나온 악보의 코드는 다 암기하고 연습한다.

2. '예제곡' 연주를 위해 다룬 주요 패턴들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연주할 수 있게 한다. 

3. 다만, '예제곡'을 완벽하게 연주할 필요는 없다. 

4. 이론을 다루는 과에서는 개념이해에만 초점을 맞추면 된다. 

5. 물론, 관련된 '예제곡'이 소개될 경우에는 앞선 1~3번과 같이 적용한다.  

 

즐거움을 잃지 마시고 끝까지 잘 수강해나가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것 있으면 언제든 또 질문해주시고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