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기타 : 김종양

글쓴이 : 용배님
등록일 : 2012-02-24
조회수 : 345
목록으로
안녕하세요 선생님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좀 드릴려고 합니다.
도약닷컴에서 초급과정 마치고 중급과정을 들었습니다.
( 중급은 무슨내용인지 모릅니다. 중급부터는 제 실력이 못따라줘서 좀 힘든부분이 있어서 그냥 영상만보고 말았습니다.)
 
전 하루에 2시간가량 연습하며,
장조단조 코드몇도와 몇도를 이용해 코드찾기,약식코드만들기 이런건 잘 모릅니다.

왠만큼 스트로크로 악보보고 따라서 치는수준이며, 타브악보까진 볼수 있습니다.
(코드없는 타브악보는 보긴보되 무슨코드인진 모릅니다.)
현재 CAGDE 시스템 정도 알고요, C마이너 펜타토닉 정도 알고 있습니다.


2시간을 쪼개서 하면 크로메틱, 스케일 30~40분 정도 연습하며, 나머진 가요 연습합니다.
그냥 제가 할수 있는 곡 위주로 연습하고 있습니다.

제 단점은
1. 스케일과 크로메틱이 속도가 영 나질 않습니다. (메트로놈과 병행하여 연습중)
2. 한곡을 반주할때 음악을 틀고 같이 연습하는데 틀릴때도 많고요, 한곡을 연주할때면 몇번이고 틀립니다.
3. 코드 이동속도는 좀 몇번 따라치면 금방 하겠는데 음악을 끄고 혼자 노래부르며 하려면 음정도 못잡겠고
제가 부르는 음이 이상합니다.
4. 코드 운지가 정확하게 제가 원하는 위치에 잘 잡히지 않습니다.
5. 그리고 전반적으로 음악에 맞이 없다고나 할까요? 재미가 없습니다.
6. 스트로크를 해도 음악을 들어보면 부드럽고 듣기 좋은 스트로크가 되는데 이상하게 제 스트로크가 전 마음에 들지 않게 느껴집니다. 뮤트할부분은 뮤트하고 하는데도 말이죠.

그래서 현재 제가 생각한 방법이 제가 갖고 있는 악보를 한곡한곡 될때까지 파는것인데.. 이것도 아닌거 같고
실력도 항상 재자리인것 같습니다.
어떤식으로 해야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연습할수 있을까요.
전 토미엠마뉴엘처럼 그런 음악류도 좋아하는데 그런건 할 엄두가 안납니다..ㅠㅠ
어째꺼나 연습을 좀더  효율적으로 접근해서 연습하고 싶고 더 배우고 싶은데 한계가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