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급을 마치고 고급과정으로 들어왔습니다.
경음악 편곡법으로 공부하다가 포기하고 공부하다가 포기하고... 그러던 중 선생님을 알게 되어 넘 감사해요
매일 컴에서 뵈지만 자주보니 친근감 마저 느끼면서 잘 배우고 있습니다.
강의가 너무 좋아서 중급까지는 질문할 필요를 전혀 못 느끼다가 고급에 오니 궁금증이 생기네요
질문입니다.
1.마이너 스케일 3종류에서 파생된 코드들(텐션포함)은 한곡에서 다 쓰일 수 있는 거지요?
메이져와 비교했을때 너무도 많은 코드들이 파생되고 거기에 텐션마져 3종류이다 보니 그걸 다 섞어서 쓸 수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주 선율과 어울리기만 하면 쓸 수 있는건가요?
예를 들어 Am key 의 곡을 쓰는 중일때 내츄럴 마이너 스케일로 파생된 코드와 텐션들+하모닉마이너스케일 코드와 텐션들+멜로디마이너스케일 코드와 텐션들을 다 모아서 노래 멜로디 진행과 어울리기만 하면 가져다 써도 되는건가요?
2.마이너스케일 강좌에서 마지막에 갑자기 별안간 "얼터드 스케일"이 나와서 당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잘 모르겠네요
"얼터드 스케일"이 마이너 스케일과 무슨 관계인가요?
얼터드 스케일의 정체는 뭔가요?
3.저는 락음악(모던, 얼터너티브, 락발라드)을 하는 중인데 그동안은 기본 메이져, 마이너 3화음과 M7,m7,도미넌트7,sus4,add9 만 가지고 곡을 써왔습니다. 하지만 너무 단순하게 코드진행을 사용하는것 같고 멜로디가 떠올라서 흥얼흥얼하면서 코드를 붙일때 제가 붙이는 코드들이 항상 고마고만해서 한계를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대리코드와 리하모니제이션을 공부해보란 소리를 들어서 교재를 찾던중 선생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제가 쓰는 코드 외의 다른 코드들(텐션,6,9,dim7등등)은 락음악에 부적합한가요? 락보다는 재즈에 더 어을릴것 같아서요...
대리코드나 리하모니제이션같은것을 공부하고 싶은데 고급강좌에도 없네요...ㅠㅠ어떻게 해야할까요?
더운 여름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