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왜잡죠
안녕하세요^^
1. 일단 해당 부분에서 "왜 하필 1번줄 7프렛 B음을 짚었느냐" 하는 것이 질문이시라면?
- 의도된 전주 코드진행의 대선율(화성의 흐름에서 만들어지는 선율적인 큰 흐름)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며,
- 해당 운지가 Am라는 코드와 함께 연주하기 수월한 포지션이기 때문입니다.
- 5프렛의 바레로 Am라는 코드를 유지한 채로 4번줄에서의 베이스진행 및 1번줄의 멜로디 진행이 편하니까요.
2. AmM7/G#이란 코드에서 구성음이 아닌 것 같은 B음이 존재하는 것에 대한 질문이시라면?
- 보다 구체적으로 정확하게 표기하자면 AmM9/G#이라고 적을 수 있습니다.
- 참고로, 1번줄 B음은 Am 코드의 '장9도'음이랍니다. (고급에서 구체적으로 다룹니다.)
- 전후 코드진행의 맥락을 이해시키고자 텐션인 9도음에 대한 표기를 생략한 것입니다.
3. 부가적인 설명을 좀 더 드리자면,
- 교재에서 설명하고 있듯이, Am ~ Am7/G 부분은 사실 그냥 Am 코드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 베이스의 흐름을 코드이름에 반영시켜서 Am - AmM7 - Am7이 되었습니다.
- 슬래시코드로 베이스음을 좀 더 구체적으로 표기했습니다.
- 슬래시코드로 표기하지 않고 Am - AmM7 - Am7 으로만 써도 무방합니다.
- 탑노트 멜로디는 코드이름에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 탑노트 음을 코드에 반영한다 하더라도 Am 코드와 Am7/G는 바뀌지 않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