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린쌤~!!! 자꾸 들립니다 ㅋㅋ 연주중에 활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생겨 찾아왔답니다. # 위치 : 중급 - p138 - 멘델스존의 결혼 행진곡 - 8번 마디# 질문 : 미와 도를 모두 내리는 활로 연주하는 부분인데요. 여기 연주할 때, (1)활을 완전히 떼지 않고 회전?하여 4번줄로 옮겨가나요? 아니면 (2)완전히 떼서 4번줄로 가나요? (1)번 방식을 사용하면, 연습하기는 쉬우나 '도'음을 낼 때 활이 부족합니다.(2)번 방식을 사용하면, 연습하기는 어렵지만 '도'음을 낼 때 활이 충분합니다. 7번 마디(내리는 활 3박, 올리는 활 1박)에서 넘어올 때 이미 내리는 활이 부족한 상태로 넘어와서 질문거리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허리케인92님!
질문 좋습니다. 언제든 올려주세요.^^
질문주신 결혼행진곡에서
천천히 연습할때는 \'미\' 음을 활 반정도 쓴 후, 활을 재빨리 돌려서 활 중간에서 \'도미솔도미솔\' 을 연주합니다.
헌데, 원래 템포로 연주하게 되면 생각보다 빠르지요?
그래서 \'미\' 를 짧게 쓰고 바로 줄을 바꿔서 남은 중간에서 \'도미솔도미솔\' 을 연주한답니다.
실전에서 연주할때는 여유가 많지 않기에 그 부분을 손에 익숙하게(왼손 운지도 \'도\'음을 3번손가락이 미리 준비해서 바로 짚을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말씀하신 7마디에서 3박자는 활을 아껴서 2/3정도만 쓰고, 다음 1박자에서 붙점을 가볍게 쓰면서 활을 다시 밑반활까지 와서 그 다음을 준비하는 연습을 해주세요.
질문을 원인파악과 함께 조리있고 예리하게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영상도 기대하며..
남은 여름의끝자락, 가을초입을 행복하게 맞이하시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