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안녕하세요저는 60대 초반의 남성입니다음악에 관심이 많아서 10여년전 부터 클라리넷과 테너색소폰을 취미삼아즐기고 있답니다(동네 실버오케스트라에서 클라리넷 주자로 활동하고 있답니다)금관악기나 목관악기는 약간의 지식은 가지고 있으나 최근에 현악기의 부드러움에 매력을 느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나이가 많아 아무래도 배우기가 다른 사람에 비해 뒤쳐지겠지요? ㅎㅎㅎ주변에서 지켜보면 바이올린이 많이 어려울 것 같은데 저같은 사람도온라인으로 배우는 것이 가능할까요?악기 구매는 선생님께서 입문용을 추천해 주는 지요?죄송하지만 선생님의 조언을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최기섭님!
이렇게 인사드리게 되어 반갑습니다.
클라리넷 주자로 하고 계신다니 너무 멋지세요. 음악에 대한 열정이 제게까지 느껴져요.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직접 배우고 연주하신다는 것 자체가 대단하시고 정말 본받을 점이 아닌가 생각들어요. 저도 배우고 싶은 다른 악기들이 있어서 조금씩 배우기는 하지만 연주할 실력까지는 안되거든요. 저도 분발해야겠다는 의지가 다시금 생겨납니다.^^
오케스트라에서 클라리넷 주자로 연주하고 계시다니 바이올린을 시작하시는데 악보 읽기나 박자 등 기본적인 실력은 충분하실거라 생각되어요.
물론 바이올린이라는 악기의 특징에 따라 처음 시작할때 자세 잡고, 활을 그어 소리내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왼손 손가락은 클라리넷을 하고 계시기에 좀더 편하게 하실 수 있지않을까 해요.
중요한건 자세잡고 소리내기에 집중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온라인 강의를 듣고 이해하시고 소리를 따라하시기에 충분한 실력이시리라 생각되지만, 처음에 자세잡고 소리내기까지 좀더 집중적으로 하기 원하신다면, 그리고 좀더 단시간에 소리내기를 원하신다면 오프라인에서 레슨을 몇번 받아 보심도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소리를 듣는 귀도 많이 발달하셨으리라 생각되어서요, 혼자 하시면서 처음 켜서 듣게 되는 바이올린 소리에 놀라실 수 있어요.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으니까요.^^
마음의 여유를 두고 천천히 시작해보심도 좋을 것 같아요.
시작하시게 되면 남겨주세요. 저도 기대가 됩니다.^^
악기구입에 관해 문의해주셨는데요.
제가 이곳에서 따로 특정 악기를 추천해드리기는 어려움이 있다보니 도움을 못드리게되네요. 죄송해요.
다만, 악기는 무엇보다 직접 가셔서 직접보고, 소리를 들어 보고 구입하시기를 추천드려요.
그럼 언제든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