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영어발음을 위해서 보컬트레이닝을 신청하셨군요.
1번질문의 내용은 영어발음을 위한 훈련법에 대한 것인데 노래를 위한 발성과는 차이가 있는 것같네요. 배를 내밀고 배에만 힘을 주고 말을 하라는 것은 정확히 저도 이해는 안되지만 횡격막이 내려간 상태에서 올라가지 않도록 힘을 주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2번질문은 어디까지 숨을 뱉어야 하는지에 대한 것인데 사람마다 다릅니다. 노래를 위해 뱉어야 하는 숨의 양과 들이마셔야 하는 양의 적당한 지점은 꾸준한 연습을 하면서 찾아야 합니다. 그 지점을 알기위해서는 더이상 숨이 남아있지 않을 때까지 뱉어보고 더이상 마시기 힘들때까지 들이마셔봐야 합니다. 자신의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나는 얼마만큼 뱉고 마실수 있는지 어느만큼이 쉽고 편안한지 등은 계속해서 연습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느낄수 있게 됩니다.
3번 질문은 어느자세에서 연습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노래는 서서 부르거나 앉아서 부르기 때문에 노래를 부르는 자세로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숨은 코로 쉬는 것이 좋지만 필요에 따라서 입으로 쉴 때도 있습니다. 노래를 할 때에는 100%라는 것은 없습니다. 입과 코 둘다 필요합니다.
4번질문은 호흡 연습시간은 조금씩 자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이 생기면 안해도 된다는 말은 복식호흡에 대한 모든 연습이 아니고 그 부분만 그렇다는 것이니 오해하지 마시구요. ^^;
5번질문의 혀굴리는 것은 카메라가 멀고 앞니에 가려서 잘 안보이는 것이구요. 저도 가까이서 거울보면 보인답니다.
6번질문은 2번질문의 답과 비슷합니다. 적당한 지점을 찾기 위해서 하는 연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