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
이 강의에서 악! 악! 악 성대를 붙이는 훈련에서
제가 거울을 보고하려고하는데 혀바닥이 같이 윗쪽으로 올라가서 성대 붙는 장면이 잘 안보이는데.
혀를 밑에 깔고 해야되나요?? 근데 그것도 제가 컨트롤이 잘안됩니다 ..ㅜㅜ
그리고 악 할때마다 가운데 달랑달랑 거리는것이 혓바닥을 대이면서 헛구역질도 같이 납니다ㅜㅜ
방법을 알려주세요 신동필 선생님 ㅜㅜ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해답이 보이는 자신있는 보컬, 해보자 보컬, 보컬 트레이너 신동필입니다.
이렇게 만나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혀는 우선은 편안한 상태로 두시는 감각이 중요합니다.
억지로 내린다거나, 누른다면 노래에도 작용을 주기 때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래서 차라리 편안한 상태로 자연스럽게 두는 것이 우선은 좋습니다.
그리고 그 후에 혀를 편안하게 내리는 감각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혀를 내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후두도 안정적이고, 호흡도 뜨지 않기 때문에 좋습니다.
혀 끝을 바닥에 댄다는 느낌으로 하면 좋을 것입니다. 혀에 힘을 빼면 자연스레 혀가 내려 올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했던거 이상으로 혀에 많은 힘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우린 그 힘들을 편안하게 빼 주면 좋습니다.
헛구역질이 난 다는 것은 불필요한 힘들이 많이 작용한다는 것의 증거이기도 합니다. 얼굴을 릴렉스시켜 헛구역질 나지 않고, 인두궁을 좁히는 연습을 계속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감각을 통해서 공명감각과 소리의 질과 양을 늘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상 해답이 보이는 자신있는 보컬, 해보자 보컬, 보컬 트레이너 신동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