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모어 찬스는 2010년 대중음악계에 실력으로 무장한 듀오로 <원 모어 찬스>라는 미니앨범으로 데뷔합니다. 유재하 음악 경연 대회 대상 출신 선후배인데요. 작곡가와 가수로 다양한 활동을 해 온 정지찬과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음악계에 이름을 알려 온 보컬 박원으로 구성된 듀오입니다.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감성 다큐 같은 노래들을 들려줍니다.
I 널 생각해 I
'널 생각해' 이 곡은 2010년 발매한 원 모어 찬스의 첫 번째 E.P 앨범 <원모어찬스>의 수록곡인데요. 리듬감 넘치는 연주와 보컬 속에 R&B의 영향이 엿보입니다. 타악기는 물론 현과 건반도 부드럽고 감미로운 리듬을 수렴해 가며 연주되고 그 위에 보컬이 입혀진 구조인데요. 부드러운 미성에 살짝 비음이 섞인 박원의 음색이 이를 잘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이 곡은 특히 남자들이 생각하는 이성에 대한 사랑과 배려의 의미를 담백하고 담고 있어요.
곡의 구성은 가볍고 편한 미디엄 템포곡으로 직접 옆에서 이야기하는 듯한 느낌의 곡인데요. 마치 Tamiya의 'Officially Missing You'를 연상케하는 기타 주법이 듣는 이들을 편하게 합니다. 이 곡에서는 보컬이 힘을 빼고 편안하게 노래하지만 오히려 목소리에 집중할 수 있게 하죠. 곡 전체는 단조로운 패턴이지만 귀에 쉽게 들어오는 후렴구 멜로디와 감미로운 목소리 덕분에 전혀 뻔하지 않게 들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