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ing 파퓰러피아노
징글벨
크리스마스 캐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곡은 #크리스마스캐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신나는 캐롤인 징글벨입니다. 듣기만 해도 흥이 넘치는 징글벨을 조혜란 교수님의 피아노 연주로  감상해 보세요!

징글벨
'Dashing through the snow'
#신나는 #크리스마스 #캐롤
'징글벨(Jingle Bells)'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사랑받는 캐롤송 이지만 한국에서도 2015년 12월 한국갤럽의 조사에서 겨울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노래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이 노래는 언제 만들어지게 되었을까요?

징글벨은 바로 미국인 제임스 로드 피어폰트(James L. Pierpont, 1822 - 1893)에 의해1857년 가을에 발표되었습니다. 원래는 추수감사절에 맞춘 것으로 크리스마스와는 연관이 없었지만, 처음 선보인 이후 곧바로 크리스마스 음악 가운데 하나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다른 일화로 '징글벨'은 우주 최초의 노래이기도 해요. 우주비행사 토머스 스테퍼드(Thomas P. Stafford)와 월리 시라(Walter Marty Schirra Jr.)는 1965년 제미니 7(Gemini 7)으로 임무를 전달하면서 '징글벨'을 함께 들려주었다고 해요.

I 기쁜 노래 부르면서 빨리 달리자 I

이 곡은 알레그레토(조금 빠르게)의 빠르기이며 단선율과 2중음으로 경쾌함을 표현한 것이 특징인데요. 또한 크레센도 앞부분을 여리게 하여 격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다 각도로 보고 듣는
파퓰러 피아노!
이 곡은 누구나 연주하실 수 있는 초급 난이도의 곡인데요, 다만 '징글벨'처럼 유명한 곡은 선율이 익숙한 오른손 연주보다는, 익숙지 않은 왼손의 화음 연주가 잘 안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화음과 테크닉이 변화하는 연결 부분의 연습 팁까지! 조혜란 교수님의 자세한 설명으로 여러분도 어렵지 않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조혜란 교수님의 꼼꼼한 설명과 노하우로 곡의 클라이맥스 부분의 고조된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도록 이끌어드릴 거예요. '징글벨' 캐롤과 함께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되시길 바랍니다!

한 눈에 보는 핵심 내용
1
알레그레토(중간 빠르기)의 빠르기를 배워봅니다.
2
4/4박자(cómmon tíme)의 곡을 배워봅니다.
3
크레센도 셈여림의 변화로 곡의 분위기를 표현해봅니다.
1강
[징글벨] 곡 살펴보기 7분
2강
곡 분석 및 연주 14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