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기타 곡별강의
귀거래사
김신우
1999년도에 발매된 김신우의 대표 곡으로
인생의 무상함을 담은 포크 곡 '귀거래사'를 소개합니다!
위안이 되는 목소리
김신우
#싱어송라이터 #질리지않는_노래
김신우는 애니메이션 영화 <아마게돈>의 주제곡 <마리>를 직접 작사/작곡하고, 노래까지 부른 싱어송라이터인데요. 이승훈의 <비오는 거리>를 작사/작곡한 뮤지션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는 '자작곡을 불러야 곡의 느낌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다.'며 다른 이들에게 받은 곡이 아닌 직접 만든 곡으로 음반을 채워왔습니다. 대표적인 자작곡으로는 <때로는>, <귀거래사>, <The Man>등이 있습니다. 
I 귀거래사 I
귀거래사는 1999년도에 발매되었고, 2003년 MBC 드라마 <죽도록 사랑해>의 OST로 나오면서 더욱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답니다.
이 곡은 음색과 기타, 드럼 소리가 잘 어우러져 오랜 시간 들어도 질리지 않는 노래입니다. 그러면 경쾌한 리듬을 통기타로 로로 선생님과 함께 표현해 보세요.
하늘 아래 땅이 있고 그 위에 내가 있으니
어디인들 이 내몸 둘 곳이야 없으리
하루해가 저문다고 울터이냐 그리도 내가 작더냐
별이 지는 저 산너머 내 그리 쉬어가리라

바람아 불어라 이 내 몸을 날려주려마
하늘아 구름아 내 몸 실어 떠나 가련다

- <귀거래사> 가사 中 -
기초 코드 7개면
완전 정복 가능 
#쉬운_코드 #16비트_리듬
원곡을 한번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곡은 웅장한 분위기에 경쾌한 리듬이 매력적인 곡입니다. 이 웅장함을 통기타로 멋스럽게 표현해 봅니다.
이 곡은 #(샵)이 하나 붙는 Em 곡이지만, 쉬운 코드들로 구성되어 있어 기타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듬은 16비트로 전개되는데, 칼립소 스트로크와 매우 흡사해 금방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악센트 하나로도 큰 차이를 만들어내는 방법까지 알려 드리니 놓치지 마세요! 🎵
한 눈에 보는 핵심 내용
1
쉬운 코드 7개를 이용한 연주
2
칼립소 주법을 응용한 쉽고 빠른 16비트 리듬
3
악센트에 따라 곡의 분위기를 바꿔주는 방법
I 기타 강의에 최적화된 3단 분할 화면 I
본 강의는 HD+ 화질과 최신 3단 분할 화면의 적용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 없이 보다 자세하고 선명한 화질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