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기타 [중급]

미인

[베이스기타 중급] ( 황동훈 선생님 )
#신중현

30일 (1개월)

11,500원

본 강의는 중급 정도의 실력을 가진 분이어야 원활한 수강이 가능합니다.

베이스기타 곡별강의
미인
신중현과 엽전들
신중현과 엽전들의 히트곡
'미인'

1970년대 음반이 나왔지만, 아직도 회자되고
많은 이들이 흥얼거리는 국민 노래로 자리 잡았는데요.
한 번만 들어도 입에서 맴도는 중독적인 멜로디가 특징이죠!

그럼 지금 바로 중독성이 강한 '미인'을
매력적인 베이스기타로 들어보실까요~?🎵

천재 뮤지션
신중현
#신중현과엽전들 #기타리스트 #보컬 #작사_작곡
신중현은 '신중현과 엽전들'의 멤버로, 기타, 보컬을 맡았습니다. 그를 중심으로 드럼 '권용남', 베이스 '이남이'로 이루어진 3인조 밴드로 활동했죠.
신중현은 작사와 작곡까지 하는 다재다능한 아티스트인데요. 그는 가난한 어린 시절 농사일을 도우며 민요를 많이 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각설이들이 와서 문밖에서 리듬치는 것을 보면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하죠. 이 시기에 영감을 얻어 '미인'과 같은 한국적인 음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는 박정희 전 대통령 정권 시절 청와대 측으로부터 협박을 받았었는데요. 협박의 이유는 바로, 박정희 전 대통령의 찬양가를 작곡하기를 강권했지만 응하지 않아서였죠. 끝내 신중현은 이를 거부하였고, 박정희 정권에 눈엣가시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그의 많은 곡들이  금지곡으로 묶여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하죠.
삼천만의 애창곡
미인
#1970년대_히트곡 #신중현과엽전들 #금지곡
<미인>은 신중현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한국적인 문법으로 록 음악을 새롭게 해석한 싱글곡입니다. 신중현 최고의 히트곡 중 하나이기도 하지만 1970년대 최고의 히트곡이라고 가히 말할 수 있죠.
이 곡은 1974년부터 1975년 중반까지 많은 인기를 끌었고, 그 인기에 힘입어 동명의 영화 <미인>이 개봉하게 되는데요. 신중현과 엽전들 멤버들이 주연 배우를 맡았습니다.
그리고 박정희 전 대통령이 10월 유신으로 독재하던 때, 그의 독재 체제에 저항한 학생들이 가장 많이 불렀던 노래인데요. '한 번 보고 두 번 보고 자꾸만 보고 싶네'를 '한 번 하고 두 번 하고 자꾸만 하고 싶네'로 개사하며 불렀죠. 그 때문에 이 곡은 금지곡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한 번 보고 두 번 보고~
자꾸만 보고 싶네~
아름다운 그 모습을~
자꾸만 보고 싶네~
곡의 부드러움은
기본적인 테크닉으로!
#헤머링 #슬라이드 #풀링 #스타카토
<미인>은 인트로 부분에서 기본적인 테크닉인 헤머링과 슬라이드, 풀링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세 개의 테크닉이 곡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죠.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헤머링과 슬라이드, 풀링 세 가지를 확실히 살리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곡은 스타카토가 나오는데요. 왼손과 오른손을 동시에 멈춰줘야 정확한 느낌이 살아납니다. 스타카토의 연습 방법과 연주팁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마지막 세 번째 포인트! 바로 리듬입니다. 곡 자체가 빠르고 리듬감이 있기 때문에 박자를 잘 지켜줘야 곡의 전반적인 느낌이 살아나게 되죠. 하지만 곡의 흐름 자체가 빠르고, 8분음표와 16분음표가 지속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리듬 연습이 쉽지만은 않은데요. 빠른 음악에서의 리듬 연습과 정확히 박자를 지키는 방법에 대해 파헤쳐 보겠습니다.
POINT
핵심 포인트, 한눈에 파악하기!
곡의 부드러움을 위해
헤머링과 슬라이드, 풀링을 사용하자!
스타카토는 왼손과 오른손을 동시에 STOP!
정확한 박자, 정확한 템포로 리듬을 확~ 살려보자
I 베이스기타 강의에 최적화된 3단 분할 화면 I
본 강의는 HD+ 화질과 최신 3단 분할 화면의 적용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 없이 보다 자세하고 선명한 화질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1강
곡 소개 및 인트로 연습9분
2강
B파트 연습11분
3강
A파트 연습5분
4강
2절 A~B파트 연습10분
5강
전체연주3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