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문제1)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시도했으나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문제2) 로그인을 했는데 결제한 강의가 보이지 않는 경우
위와 같은 문제 발생 시, 해결 방법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시된 방법을 [방법1]부터 순서대로 하나씩 적용하면서 로그인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법1] 로그인 방법 확인 : 도약닷컴 ID로 가입하신 경우
1)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로그인 페이지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로그인은 했는데, 결제한 강의가 안보이는 경우
종종 네이버/구글 연동 ID로 가입한 후, 다시 도약닷컴 ID로 가입해 로그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두 개의 ID가 각각 다른 회원으로 인식되어 강의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강의를 결제해주신 ID로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법2] 로그인 방법 확인 : 네이버/구글 연동 ID로 가입하신 경우
1) 반드시 [네이버/구글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네이버/구글로 시작하기]로 로그인 시도를 했으나 다시 가입하라는 메세지가 나오거나, 로그인은 했으나 결제한 강의가 나오지 않는 경우
다른 네이버/구글 ID로 로그인을 하시거나 로그인 시도를 하신 것으로 확인되며, 아래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구글의 경우 바로가기 링크의 [방법1]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마이클래스에 결제한 강의가 나오지 않는 경우
먼저 도약닷컴 ID로 강의를 결제하신 다음, 새로 가입하신 네이버/구글 연동 ID로 로그인을 하신 건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도약닷컴 ID로 로그인하시고 강의를 결제하신 후 네이버/구글 연동을 원하시는 경우, [마이클래스]에서 네이버/구글로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네이버/구글 연동 ID에서 강의를 결제하신 경우, 추후 도약닷컴 ID로 가입을 하시더라도 해당 ID로 강의 이동은 어려우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방법3] 시스템 시간 확인하기
아래와 같이 로그인 페이지에서 '시간 설정 오류' 문구가 확인된다면, 윈도우의 시스템 시간을 확인해 주세요.
대한민국 표준시간과 크게 다를 경우, 로그인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