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목록으로
[회원]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강의가 보이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시도했으나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또는 로그인을 했는데 결제한 강의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시된 방법을 [방법1]부터 순서대로 하나씩 적용하면서 로그인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법1] 로그인하실 때 ID/비밀번호 및 로그인 방법 확인


1. 도약닷컴 ID로 가입하신 경우


1)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가 있을 수 있사오니 로그인 페이지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결제한 강의가 마이클래스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

- 종종 네이버/페이스북/구글 연동 ID로 가입한 후 다시 도약닷컴 ID로 가입하여 로그인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두 개의 ID가 각각 다른 회원으로 인식되어 강의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사오니 반드시 강의를 결제해주신 ID로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네이버/페이스북/구글 연동 ID로 가입하신 경우


① 반드시 [네이버/페이스북/구글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네이버/페이스북/구글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 시도하였으나 다시 가입하라는 메세지가 나오거나

    로그인은 했으나 마이클래스에 결제한 강의가 나오지 않는 경우

    다른 네이버/페이스북/구글 ID로 로그인을 하시거나 로그인 시도를 하신 것으로 확인되며

    아래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회원] 네이버 연동 ID 로그인 문제 시 해결 방법

※ 페이스북/구글의 경우 바로가기 링크의 [방법1]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마이클래스에 결제한 강의가 나오지 않는 경우

    도약닷컴 ID로 강의를 결제하신 후 새로 가입하신 네이버 연동 ID로 로그인을 하신 건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도약닷컴 ID로 로그인하시고 강의를 결제하신 후 네이버/페이스북 연동을 원하시는 경우

    [마이클래스]에서 네이버/페이스북/구글로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네이버/페이스북/구글 연동 ID에서 강의를 결제하신 경우

     추후 도약닷컴 ID로 가입을 하시더라도 해당 ID로 강의 이동은 어려우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방법2] 시스템 시간 확인하기


윈도우의 시스템 시간을 확인합니다. 대한민국 표준시간과 크게 다를 경우, 로그인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