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목록으로
[클래식기타] 곡별강의 '울게 하소서' 개강
클래식기타 곡별강의
울게 하소서
헨델
조지 프레드릭 헨델이 작곡한 오페라 <리날도>의 소프라노 아리아
'울게 하소서'

서정적이고 슬픔이 가득한 멜로디를
아름다운 소리의 클래식 기타로 연주해 볼까요? 🎵
음악의 어머니 
헨델
#바로크시대 #오페라
바흐와 같은 바로크 시대에 활약한 헨델은 독일에서 태어나 영국에서 활동한 천재 작곡가인데요. 아버지의 권유로 법대를 진학하였지만, 음악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오르간을 배우며 음악을 시작했습니다. 그의 오페라와 여러 작품들은 흥행에 성공하며, 여러 나라에서 인정을 받았죠. 오페라 대표작으로는 <메시아>, <리날도>, <세르세> 가 있습니다. 

I 울게 하소서 I
이 곡은 오페라 <리날도>의 제2막에 삽입된 아리아입니다. 이 오페라는 11세기 제1차 십자군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아르미다'에 의해 마법의 성에 갇혀있는 '알미레나'를 구출하기 위한 '리날도' 장군의 활약과 두 사람의 사랑이 이루어지는 애절한 내용을 담고 있죠. 
납치가 된 '알미레나'가 자유를 염원하며 부르는 곡인 만큼 애절하고 서정적이고 슬픈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곡은 영화 <파리넬리>와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나와 더욱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클래식기타 연주로 한번 들어보실까요?

슬픈 감정으로
서정적인 표현!
#8분의9박자 #조표
<울게 하소서>는 8분의 9박자 곡입니다. 이 박자가 조금 생소하신가요? 이 박자를 연주할 때는 한 마디 안에서 세 그룹을 나누며 박자 세는 것이 좋습니다. 

곡을 연주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흐름이 끊기지 않는 것인데요. 이를 위해서는 
반복되는 리듬 패턴을 파악하고, 연습해 주셔야 합니다. 
조표는 시 플랫(♭)이 들어가므로 꼭 신경 써서 연주해 주셔야 하겠죠? 중간에 들어있는 제자리표도 놓치지 않고, 챙겨주셔야 실수를 줄일 수 있답니다!

특히 이 곡은 전체적으로 슬픈 감정을 나타내지만, 파트 별로 변하는 분위기에 주의하며 연주해 주셔야 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클래식기타로 서글픈 감정을 담아 '울게 하소서'를 연주해 볼까요? 🎵
POINT
핵심 포인트, 한눈에 파악하기!
8분의 9박자 리듬을 잘 세어주자!
부드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연주하자!
이 곡의 특징인 슬픈 느낌을 잘 살려주자!
I 클래식기타 강의에 최적화된 3단 분할 화면 I
본 강의는 HD+ 화질과 최신 3단 분할 화면의 적용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 없이 보다 자세하고 선명한 화질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클래식기타 [울게 하소서] 곡별강의 바로가기

[워너비 클래식기타] 정규강의 바로가기